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 페이지
[근로자] 근로자 카드 자주 묻는 질문 한솔아카데미 / 2019.05.07

근로자카드 자주 묻는 질문 

 

[수강 관련]
Q1.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과정 수료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진도율 80%이상, 과제/평가 응시 후 총점 60 점 이상 시 수료됩니다.

 
Q2.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과정 수강 신청 개수 제한이 있나요?
A. 동일 기간 내 최대 3 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이는 훈련기관 당 3 개가 아니라 학습자 별 3 개 제한입니다.
 3 개를 초과할 경우 HRDNET 상 훈련생으로 등록이 불가하므로 초과 과정은 수강취소를 진행해야 합니다.
 
Q3. 모바일 가능 과정으로 모바일로 평가 응시 가능한가요?
A. 평가는 반드시 PC 로만 응시하셔야 합니다.
 
Q4. 과제 파일 오류 시 재제출이 불가능 한가요?
A. 원칙적으로 1회 제출만 가능하나 부득이한 경우 학습기간 내에 기관장 승인한 사유서 작성 후 재제출 가능합니다.
 
Q5. 학습기간을 연장하거나 변경할 수 없나요?
A. 정부지원과정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진행되므로 개강과정에 대해서는 훈련기간 및 수료기준 등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Q6. 미수료한 과정이 있는데, 그 과정의 수료결과가 나오기 전에 다른 과정을 신청을 했습니다. 그럼 수강이 가능한가요?
A. 아니오. 중도포기 및 미수료 결과가 HRDNET 전산상 등록이 되었을 경우, 수강이 불가합니다.
 
[근로자 카드 관련]
Q1. 사업주 고용보험 환급과정이랑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랑 같은 건가요?
A. 아닙니다. 사업주 고용보험 환급과정은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에 의한 사업주가 실시하는 훈련으로 산업인력공단에서 관리, 감독하는 반면,
근로자 카드는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에 의한 학습자 개인의 자율적 훈련으로 고용지원센터에서 관리, 감독합니다.
두 훈련은 서로 다른 법령에 의하여 실시, 훈련, 비용 지급되는 훈련이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Q2. 근로자 카드를 꼭 발급받아야 하나요?
A. 네. 근로자 카드를 발급받지 않을 경우, 카드 자격이 없으므로 신청한 과정은 취소됩니다. 따라서 꼭 근로자 카드 자격을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3. 내일배움카드는 종류가 한가지 인가요?
A. 아닙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2 가지 종가 있으며, 병행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관련 법령 및 자격요건이 다르므로 자격 요건을 확인하여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Q4. 근로자 카드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근로자 카드를 신청하신 날로부터 3 년 간 유효합니다.
 
Q5. 제 근로자 카드는 유효기간이 5 년이라고 찍혀있는데, 맞나요?
A. 아닙니다. 카드발급 시 받으신 신한카드 또는 NH 농협카드에 찍힌 유효기간은 카드사 결제를 위한 실물 카드의유효기간이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기 위한 근로자 카드의 유효기간과는 무관합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신 날로부터 3 년 간 유효한 것이 맞습니다.
 
Q6. 근로자 카드를 발급받고 퇴사를 하여서 지금은 근로자가 아닌데,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A. 근로자 카드를 발급받은 후 퇴사 등의 사유로 그 자격 요건이 박탈될 경우, 발급일로부터 1 년 간만 자격이 유효합니다.
보다 자세한 자격사항은 가까운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Q7. 훈련비에 대해서는 계산서가 발행되나요?
A. 아닙니다. ㈜한솔아카데미의 근로자 카드 과정은 원격과정으로 정부지원금의 100% 지원이 가능하므로,
미수료 횟수가 2 회이상이 아닐 경우 별도의 자비부담없이 0 원으로 수강 가능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미수료 횟수 2 회 이상으로 자비부담금 결제가 필요한 경우, 근로자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Q8. 과정을 미수료했는데 20 만원 또는 50 만원을 별도로 내야 하는건가요?
A. 아닙니다. 학습자님의 근로자 카드 내 지원한도액에서 20 만원 또는 50 만원이 차감되므로 별도의 자비를 결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미수료한 과정이 2 회 이상일 경우 다음 과정 수강 시 정부지원금의 20%를 결제, 납부해야합니다.
 
Q9. 과정을 이미 2 회 미수료했는데 자비부담금은 얼마이고 어떻게 결제하나요?
A. 정부지원금액의 20% 금액을 선 결제하여 수강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때, 발급받으셨던 신한카드 또는 NH 농협카드(신용/체크)로 결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주)한솔아카데미 근로자 카드 과정 교육비는 정부지원금액이므로 한솔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근로자 카드 과정의 수강료 20%를 결제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Q10. 기업의 교육담당자입니다. 근로자 카드를 발급받게 한 후 전직원을 교육시키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A. 아닙니다. 근로자 카드는 근로자 개인의 자율적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참여, 지원의 목적이 있으므로 사업주 훈련규정에 따른 훈련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진행할 시에는 모니터링, 감사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Q11. 제 카드의 남은 한도액과 정보는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A.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지원액 및 소진액은 관할 고용센터에서 확인가능하며, HRD-net 직업훈련포털 www.hrd.go.kr 에 접속 및 로그인하시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2019년 1기, 2기 환급과정 자주하는 질문 (FAQ)

 
2019.07.11
다음 글

[근로자] 근로자 카드 안내

 파일첨부  
2019.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