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 페이지
2019년 1기, 2기 환급과정 자주하는 질문 (FAQ) 한솔아카데미 / 2019.07.11

2019년 한솔아카데미HRD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수강생분들과 신규회원분들이 환급과정에 많은 관심과 문의를 주셨습니다.^^

수강 시 많이 하는 질문들을 살펴보시고 궁금한 사항들이 해소되길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670-6144)로 연락주세요. 

 

  

 

[수강문의]

 

Q. 진도율 80%는 어떻게 채워야하나요?

 

A. 과정 수료기준에 따라 진도율은 차시별 모든 페이지 수강 및 최소 13분 이상 수강하셔야 정상 반영됩니다. 순차학습을 기준으로 1일 기준 총 8개까지 수강 하실 수 있으며 진도율 50% 이상 시부터 진행단계평가 응시하실 수 있고 80% 이상부터는 최종평가 및 과제제출이 가능합니다.

 

 

Q. 하루에 최대 몇 차시까지 들을 수 있나요?

 

A. 1일에 최대 8차시까지 들으실 수 있습니다.

  


Q. 강의 수강 모바일로 들을 수 있나요?

 

A. . 가능합니다. 별도 어플은 없으며 한솔아카데미HRD 모바일 사이트(www.hrd-inup.co.kr/mobile)로 접속하셔서 수강하시면 됩니다. , 시험응시 및 과제제출은 PC에서만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강의 수강기간이 1개월이면 너무 짧은 거 아닌가요?

 

A. 규정에 따라 학습기간은 1개월이지만 과정 수료를 하신 분들께는 강의 복습기간 360일이 제공됩니다. 미수료 하실 경우 복습강의 제공 불가합니다.

  


Q. 듣고 싶은 과정이 있습니다.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A. 규정에 따라 동일 학습기간 내에 수강 가능한 과정은 최대 3개입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의 모두 포함이며, 학습기간이 겹칠 경우 추가 신청이 불가합니다.

 

 

Q. 복습기간은 언제부터 얼마 기간동안 제공되는건가요? (NEW)

 

A. 복습기간은 학습종료일 다음날부터 360일 간 제공되며 [나의강의실 > 복습 과정]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 순서 및 반복시청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자유롭게 수강 가능합니다.

 

   

 

 

[미수료/패널티]

 

Q. 미수료 하게 되면 어떤 패널티를 적용 받나요?

 

A. 미수료 시 적용되는 패널티는 미수료 횟수 및 카드 발급일자 기준(2019.01.15.)에 따라 규정사항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중도포기 및 패널티 기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미수료/패널티 기준 확인하기▶]

 

 

Q. 동일기간에 과정 3개 모두 미수료 했습니다. 패널티를 몇 회 받게 되나요?(NEW)

 

A. 미수료 시에 적용되는 패널티 횟수는  과정별 1회씩 부과되기 때문에 동일 기간 내 학습하신 과정 3개를 모두 미수료 하셨다면 미수료 패널티는 3회로 적용됩니다. 이점 반드시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수강신청]

 

Q. 수강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나의강의실 > 결제내역조회 > 주문내역 클릭하시면[수강취소]버튼이 있습니다. 직접 취소하시면 됩니다. , 수강승인 상태로 넘어갔을 때는 고객센터(1670-6144)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Q. 수강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수강취소는 시기에 따라 방법을 달리하며 훈련 시작일로부터 1일 이상 경과하였을 때부터는 절대 취소 불가합니다.

 

1) 수강신청기간 내 - 나의강의실 > 결제내역조회 > 주문내역 메뉴에서 직접 [수강취소] 하시면 됩니다.

2)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고객센터(1670-6144)로 문의 바랍니다.

 


Q. 계속 수강대기라고 뜨는데 승인은 언제 되나요?

 

A. 수강승인(학습대기)훈련 시작일로부터 약 7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확인 작업을 진행하여 승인처리 됩니다.훈련생 카드 사용 가능여부에 따라 승인이 일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Q. 환급과정 수강 신청기간이 정해져있나요?

 

A. 현재 한솔아카데미HRD는 시범 운영중으로 일정 인원이 모집되면 조기마감을 하고 있습니다. 수강신청 가능한 정확한 일정을 안내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차후에는 모집 기수를 조금씩 늘려가며 개강 진행 할 예정입니다.

 

 

 

[교재]

 

Q. 교재는 환급 가능한가요? (교재비용포함여부)

 

A. 교재 환급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비부담 결제 해주셔야 합니다.

 


Q. 교재는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A. 교재는 주문 완료 후 2~3일 이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 또는 주말의 경우 1~2일 추가 소요)


 

Q. 내일배움카드로 교재 결제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일반체크카드와 동일하기 때문에 계좌에 금액이 있을 경우 바로 결제 가능합니다.

 

 

 

[평가, 과제]

 

Q. 과제 제출여부는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A. 과제를 제출하시면 과제방에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지만 파일 오류 및 누락이 걱정되신다면 고객센터(1670-6144)로 문의주시면 확인해드립니다.

  


Q. 과제 제출 가능한 파일 양식이 있나요?

 

A. 과제는 한글, 워드 또는 PDF, 이미지(jpg) 등으로 제출가능하며 편하신 방법으로 과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Q. 과제는 어떤 유형으로 출제되나요?

 

A. 과제는 서술형 문항으로 출제됩니다.

 


Q. 시험 응시하기 클릭 한 다음에 끄면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나요? 오류 등으로 시험 바로 볼 수 없는 상황에는 어떻게 하나요?

 

A. 시험 응시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시험 시간이 카운팅 되기 때문에 이를 되돌릴 수 없으며 계속 응시하셔야 합니다.만약 사이트 오류 등으로 인해 시험 진행이 불가할 경우엔 응시 상태에서 제출을 하지마시고 오류 화면 캡처 후 이메일(hrd@inup.co.kr) 제출 하신 후, 고객센터(1670-6144)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