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고객센터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아이핀으로 인증받아야하는데, 공인인증서가 없어요.

 

2018년 10월 이후 공공아이핀이 폐지되어 인터넷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또는 핸드폰 인증을 통하지 않고는 아이핀을 발급 받으실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핀 인증이 필요하신 경우, 

1. 가까운 주민센터에 '신분증'만 지참하신 후 방문하시면 아이핀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받는 시간은 10분 내외이며,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또는 민간아이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아이핀의 종류와 상관없이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 NICE평가정보(www.niceipin.co.kr
* SCI평가정보(ipin.siren24.com) 
* 코리아크레딧뷰로(www.ok-name.co.kr
 
고맙습니다.
 
사업주지원(고용보험환급)과정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사업주지원(고용보험환급)과정 신청안내]

 

사업주지원 환급 과정에 대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644-6113)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안내]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해보시면, [회원탈퇴] 메뉴가 있습니다.

 

비밀번호, 탈퇴사유를 입력하시면 탈퇴 신청되며 30일 이내에 탈퇴완료 처리됩니다.

 

탈퇴 처리 완료 후에는 아이디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FAQ_회원탈퇴.JPG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싶습니다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을 누르시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아이디찾기 

 

* 이메일 인증 : 가입 당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아이디가 전송 됩니다.

 

* 휴대전화 인증 : 가입 당시 입력했던 성함/ 휴대전화번호가 일치 할 경우, 문자로 아이디가 전송됩니다.

 

* 본인인증 : 회원 가입 시 본인인증했던 휴대전화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완료하면 문자로 아이디가 전송됩니다.

 

 


 

2. 비밀번호찾기 

 

* 이메일 인증 : 아이디, 성명, 이메일을 입력하면 가입 당시 이용하신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이메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임시 비밀번호가 이메일로 전송되며 임시번호로 로그인 하신 다음,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휴대전화 인증 : 아이디, 성명을 입력하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인증번호 발급을 누릅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정상 확인 되면, 문자로 임시 비밀번호가 전송되며, 임시번호로 로그인 하신 다음,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본인인증 :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으로 가입했던 번호와 일치할 경우 찾기 가능하며, 문자로 임시 비밀번호가 전송됩니다.

 

임시 비밀번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 1
  •